▲ 혼다 오딧세이

    혼다 오디세이 개요

    혼다 오딧세이는 일본의 혼다 공업에서 1994년에 생산한 혼다 최초의 미니밴이다. 현재는 1세대부터 걸쳐서 5세에 이르며 2세대에서부터는 미국형과 내수용이 따로 나누어져서 개발되었다. 이 이름을 따온 것은 그리스 신화의 전선ㄹ에서 오디세이를 따왔다고 한다. 오늘은 혼다 오디세이의 4세대(2008년~2013년)에 출시한 오디세이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국제시장용으로 일본에서 데비 했으며, 북미 시장에도 활발하게 진출한 차종이다.


                                                              ▲ 혼다 오딧세이 판매량

    이 차종의 가격은  4500달러까지 TOURING 가격으로 측정되었으며, LX, EX, EX-L, TOURING까지 트림이 설정되어있다.


     혼다 오딧세이 와이어링 특징

    프로트 와이어링은 아이템을 두 개로 분리시켜 프런트 LH와이어링 주전원 분배를 를 하고, 프로트 RH 와이어링은 PCU 등 헤드램등의 주 유닛류에 전원 공급을 한다. 메인 와이어링은 4개로 분리시켰다 메인과 인스트 투 먼트 아이템, 에어컨 익스텐션으로 구분이 되어있고 프런트 에어컨은 익스텐션 처리를 하였다. 플로워 와이어링은 4개로 아이템을 분리시켰고 플로워 LH, 플로워 RH, FLR RR, 플로워 리어 에어컨 익스텐션으로 분리시켰다. 쿼터 패널부 리어 박스는 통신회로로 연결시켰고, 멀티박스는 미적용하였다. 2개의 실내 LH/RH 박스가 멀티박스 역할을 담당하며, 플로워 사이드 실부 프로텍터는 미적용시켰다. 어스는 어스 터미널을 열수축 튜브를 미적용하였다. 실내 어스 터미널은 주석 도금을 미적용하였고, 대전류 단자는 박스, 배터리 스타터, 알터, 엔진 그라운드로 구정 되었다. 박스의 구성은 총 5개로 엔진룸 박스(대용량 전원분배), BCM/IMMP 전자 유닛 등과 박스를 통합시켜 TPMS유닛과 기타 전자 유닛은 별도로 미적용하였다. 4개의 박스 간 캔 통신 U/H RH BOX ~ IPM LH/RH~RR BOX로 연결되어있다. 통신회로 연결용 정션 블록 적용하였고, 패싱과 조인트 회로로 수성되었으며, 엔진룸은 4개소, 실내는 2개소로 구성되어있다. 외장재는 특스 재질의 외장재를 다수 적용시켜서 와ㅣ이어링과 손상 방지를 최적화시켰다.


                                                                                  ▲ 혼다 오딧세이 특징

    폭스바겐 파사트 4세대는 품질/제품 성능 강화 설계, 고기능 시스템 기본 사용을 적용시켰고 차체 구조와 조화된 경로 설계를 하였으며, 원가/중량 절감을 통한 차량의 원가와 중량을 줄이는 목표로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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