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볼트
쉐보레 볼트 소개
쉐보레 볼트는 2010년에 미국 GM에서 생산하던 플로그인 하이리드 자동차이다. 친환경 차량 중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엔진과 모터가 공전하는 시스템이다. 친환경차량에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으며, 전기차를 제외한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엔진이 들어간다. PHEV차량은 말 그대로 충전을 별도로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 쉐보레 볼트의 특징은 모터 구동외에 엔진으로도 구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다. 이차량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고 불리지만 사실은 전기차에 가깝다. 이차는 레인지 익스텐더 전기차라고 불리며, 구동할 때는 모터만 돌리고 엔진은 충전해주는 개념으로 전기차에 가깝다. 이러한 주행은 주행거리를 늘려주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쉐보레 볼트의 주행거리는 483km 정도이며, 연비 또한 시내나 고속도로에서 18~19km/l정도 나온다.
▲ 쉐보레 볼트 특징
쉐보레 볼트의 와이어링적 특징
쉐보레 볼트의 와이어링적 특징은 아이템은 21개를 적용하였고, 실내에는 12개, 실외에는 9개 아이템을 적용하였다. 배터리 플러스 와이어링은 배터리플러스와 ldc를 연결하였고 배터리 마이너스와 블로워 모터 그라운드는 공채시켰다. 또한 프런트와 오비 씨 와이어링을 공채시킨 특징이 있다. 인라인 아이템을 축소시켜 플로워 인라인은 컨트롤과 메인 플로트, 도어가 있으며, 익스텐션은 테일게이트, 콘솔, 퓨얼 펌프, 쿨링팬 등이 있다. 실내 정션 블록은 타입은 컨벤셔널 타입이며, 크러쉬 패드 lh와 rh에 위치해 잇다 박스 라벨은 크러쉬 패드 커버에 스티커로 되어있으며, 공용화 박스를 적용하여, 실내 박스와 리어 박스가 있다. 엔진룸 박스는 pcb 타입이며, 위치는 엔진룸 lh에 장착되어있다. 특징으로는 탑다운 방식으로 구성되어있다. 원 모션 그로멧을 미적용하였고 대시 패널 홀 통 과부와 도어와 테일게이트 그로멧 이너 클립을 적용하여 안테나 커넥터 고정 가이드를 적용하였다. 위치는 인라인 커넥터 에이 필러 로워 rh부에 적용했으며, 중요 유닛 트렁크룸 내에 위치해있다. lh와 퓨얼 모듈 쿨링팬 모듈 lesm 외 경로 설정은 대형 프로텍터를 적용하였다. 퓨얼 펌프 캐니스터 익스텐션은 3개를 적용하였다. 외장재는 콜게이트 튜브를 주적 용하였고, 실내에는 플리스 테이프를 주적용 하였으며, 진동과 패널 간섭부는 트위스트 튜브를 적용했다. 엔진룸 열해 부는 HTS를 적용하였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어스는 초음파 융착을 적용하였고 크러쉬 패는 비 모듈을 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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