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uling cortez
WULING 제조사
울링이라는 회사는 SAIC-GM-울링 합작회사이다. SAIC 자동차와 제너럴 모터스와 류저우 울링 자동차 회사를 기반으로 합착한 회사이다. 원래는 중국 브랜드인 바오준 자동차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용으로 울링 콩페로, 울링 코르테즈, 울링 알마즈 등의 자동차를 인도네시아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원래 울링이라는 회사는 중국 내에서 마이크로 밴을 판매하였다.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홍광, 홍투 등이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판매라는 바우 준 차량은 기존 중국에서 판매하는 ㅎ바오준 530과 바오준 730과 거의 같으며, 생산지역만 달리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는 차종이다. SAIC-GM-울링은 인도네시아는 울링, GM은 남자, MG는 인도에서 판매를 하며,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옵션도 나쁘지 않으며, 가격을 저렴하게 시장에 진출하여, 도요타를 위협을 시도 중이다. 지금 도요타 코르테즈 MPV급으로 도요타 이노바가 1위를 달리고 절대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는데, 도요타 알마즈는 시장 진출 3년 만에 2.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WULING CORTEZ 특징
앞서 언급햇듯이 류저우, 광시 우리 그룹과 드래건 힐 홀딩스 합작회사로 설립되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SAIC-GM-울링은 경상용차, 미니 밴들을 생산하며, 본사 리우 정부 및 인도네시아 내 조립 공장을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별 브랜드 구부 늘 통한 경쟁력을 향상하는 차다. 인도네시아 버전이다 보니, 인도네시아 현지 부품을 적요하거나, 저가화 제품을 써서 가격이 저렴하게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해야 경쟁력 우위가 있다. 그래서 울링은 현지화 부품과, 저가화, 원가 절감 안을 통해 옵션은 고가 브랜드와 맞추면서 저가화 상품을 집어넣어 원가 경쟁력을 갖추었다.
▲ 울링코르테즈 특징
WULING CORTEZ 와이어링 특징
울링 코르테즈의 와이어링적 특징은 퓨즈에 있다. 퓨즈는 보통 일반적으로 미드퓨즈를 쓰는데 스트립 링크 퓨즈라고 해서 퓨즈가 끊어지는 부분을 열 배 출구만 집어넣고 별도의 끊어 주는 장치는 집어넣지 않고 저가 브랜드 퓨즈이다. 또한 커넥터, 전선, 퓨즈, 릴레이 등을 현지화 제품을 적용하여 부품을 최적화 설계했다. 단자나, 어스 부분도 도금 주석보다는 황동 단자를 이용해 원가를 절감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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